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출산 후 이제 53일차 산모인 피카츄입니다.
오늘은 산전 마사지 10회 이상, 산후마사지 20회를 받고 '이제 좀 살 것 같다..'라고 느끼는 저의 산전 산후마사지 찐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솔직 100% 후기이므로, 산전산후케어부터 출장 산후마사지 검색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만삭 39주차 몸무게 75kg → 출산후 50일차 62kg 후기 (조리원X, 운동X, 식단X / 오로지 마사지로 뺐어요) **

 특히 첫째와 다르게 둘째 낳고는 몸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마사지를 꼭 받아야겠다 생각하고, 동작구 출장마사지 업체를 열심히 검색하여 찾았다가.. 돈 날린 경험 + 결국 찐 만족한 출장마사지 업체를 찾아, 이 분은 꼭 후기 써서 소개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본 포스팅을 쓰오니 관심있는 산모님들은 끝까지 봐주세요 :) 

산전마사지 10회는 신도림 스파두이(SPA DU2)

2023.08.05 - [♥호랑이랑 혼인합니다♥/피카츄의 육아일기♥] - [Day1] 내돈내산 임산부 부종 산전마사지 후기 : 신도림 스파두이 SPA Du2

 

[Day1] 내돈내산 임산부 부종 산전마사지 후기 : 신도림 스파두이 SPA Du2

안녕하세요, 피카츄 백만볼트입니다. 오늘은 임산부 산전마사지샵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첫째 낳고 조리원에서 직장인A 유튜브를 보다가, 너무 극찬하는 후기에 저절로 결제를 하고 산후 마사

flyingchu.tistory.com

예전 8월에 포스팅한 글이에요. 유튜버 회사원A 소개로 알게된 산전 산후 마사지 전문샵으로 금액권을 끊어서 꾸준히 케어를 받았어요. 첫째 임신 중일 때 몸무게가 (임신 전) 53kg → (첫째 만삭) 75kg까지 쪘었고, 이후 조리원에서의 짧은 마사지로 4kg로 정도를 뺐지만, 꾸준히 케어를 받지 못해서 결국 둘째 임신 전까지 항상 65kg 정도로 부어있었어요.
▶ 유튜버 인플루언서 회사원 A님의 스파두이 소개 영상은 요기클릭!
지금 과거 사진을 찾아보니, 첫째 돌사진 때 저는.. 정말 많이 부어있었더군요. 제 눈엔 이쁜 딸 모습과 더불어 임신한 것처럼 배가 나오고 붓기가 1도 안빠진 제 몸매가 보여서 결국 이쁜 돌 사진들을 프사로 하는 걸 포기했습니다.

지호 돌잔치 원본

암튼 케어받지 못해 붓기가 안빠지니 제 스스로 자신감과 자존감이 떨어졌고, 결국 둘째를 가졌을 땐 미리미리 산전마사지를 받기로 했답니다. (첫째 돌 지나고 바로 둘째가 생겼어요 +_+)
임신 중기 때 이미 배가 만삭처럼 나와서, 첫째 하원시키러 나서면 동네분들이 산달이 언제냐고 물어들보셔서 민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올 8월, 임신 6개월차부터 꾸준히 산전마사지를 받은 덕에 그래도 종아리 붓기도 없어지고 어깨결림과 허리 부분도 통증이 덜했답니다. 내가 산전까지 케어받아야 하나? 고민하는 임산부가 있다면... 1회라도 받아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동작구 산후 출장마사지 수앤맘 (비추해요 ㅠ-ㅠ)

올 11.6일 둘째를 제왕절개로 출산하고, 5박 6일 입원 후에 첫째 케어해 줄 사람이 없어서 조리원을 패스하고 바로 집으로 왔어요. 조리원 비용 대신, 4주간 입주형 산후관리사님을 쓰기로 했고 그래서인지 조리원에서 받을 마사지를 못받는 것 같아 매우 아쉬웠답니다.
스파두이에 금액권은 잔액이 남아있었지만, 출산 후 최소 한달은 밖으로 나가지 않는게 좋다(날이 추웠어요)는 산후관리사님의 조언에 따라 결국 저는 11월 한달은 산후 출장마사지를 받아보기로 결심합니다.
동작구 산후출장마사지 업체를 검색하고 또 검색하고, 모든 후기들을 뒤져보고 하다가 "수앤맘"이라는 업체를 발견했어요. 타이밍 좋게 1회 체험권에 120분 관리가 12만원으로 스파두이(1회 약 18만원)보다 훨씬 저렴해서 체험을 한 후에, 5회 또는 10회로 끊어보자 싶어 약속을 잡았습니다.
게다가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복부에 발라놓으면 살이 빠진다는(?) 마법의 복부팩이 있더라구요. 뱃살을 빼는게 마사지 목적이었기 때문에, 저는 2만원을 더 추가하여 총 14만원에 120분 체험관리 + 복부팩 서비스를 신청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렸어요.

 드디어 마사지 받는 날이 오고, 베드를 가져오시는 마사지 관리사님을 맞이하여 120분을 받게 되는데.. 결론은 "나는 지금 어디인가, 뭘 하고 있는가, 하.. 이건 언제 끝나나, 왜 이리 아픈가, 대체 이건 무슨 마사지인가?"라는 끝없는 물음표만이 제 머릿속에 생성되었다는 점이에요.
 한단어로 '최악'의 마사지였습니다. 수앤맘 후기를 찾아보면 다른 지역에서는 좋은 후기들이 있었고, 동작구 출장 산후마사지 후기들도 나쁘지 않아서 선택했던 업체였는데... 저는 마사지사님이 초보라고 느껴질 정도로 너무 압이 별로였고 서비스마인드도 최악이었습니다. 제가 느꼈던 단점을 적어볼게요.

  • 마사지 오일을 금처럼 아껴요. 오일을 관리사님 손에 아주 조금 뭍히고 제 몸에 오일을 바르긴 하는건가? 싶을 정도로 아주 소량만 씁니다. 베드에 누워있지만 다 느껴집니다.
  • 마사지 압이 너무 별로였어요. 강한 압은 시원하기라도 하는데, 시원하지도 않고 그저 아팠습니다.
  • 스파두이에서는 저에게 "산후 산모몸은 신생아 수준으로 연약하기 때문에 마사지 속도를 너무 천천히 하면 오히려 아플 수 있다. 그래서 오일을 발라 몸을 문지르는(?) 마사지 속도를 좀 더 빨리 하겠다 (빨리 움직이면 덜 아파요)"고 미리 말씀해 주시고 진행했어요. 그런데 수앤맘 마사지는 스포츠 마사지인가.. 싶을 정도 아주 천천히 강한 압으로 누르기 때문에 진짜 악 소리 나는 줄 알았습니다.
  • 2만원이나 더 주고 받은 복부팩. 이거 뭐.. 쑥 덩어리인가요? 복부에 5분 정도 바르고 끝이에요. (응? 이게 뭐지 싶었어요)
  • 베드 옆에 신생아가 왕왕 울었어요. 신생아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고 허공만 쳐다보며 있는 마사지사님을 보니, 아무리 산모 산후 마사지라고 해도 '아이를 생각하시긴 하는건가...'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지루하고 길었던 120분에 제 돈 14만원이 허공으로 사라진 순간이었어요. 제 블로그를 보시는 동작구 산후 산모님들은 수앤맘은 피하시길 바랄게요. 진심이에요.

결국 다시 스파두이에서 산후마사지 6회로 마무리

 너무 별로였던 출장마사지 업체를 경험하고 나니, 피같은 제 돈을 낭비했다는 생각에 후회가 되더라구요. 결국 그냥 집 앞에 택시를 불러 타고가서 스파두이에서 프리미엄 산후관리를 받게 되었습니다.

 스파두이에 베드가 여러개 있는데, 저는 왼쪽 젤 끝방에서 받는 마사지가 제일 좋았어요. 날이 춥기도 했고 제 몸에 찬기운이 돌고 있었는데, 이 방은 샤워시설이 같이 있어서인지 다른 방보다 더 습도가 높아 따뜻한 느낌이었고 마사지를 받으며 온열돔을 올려주었을 때 몸이 더 빨리 따스해 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스파두이에서 진행하는 산전마사지와 산후마사지는 거의 비슷해요. 단 차이가 있다면, 산후마사지는 가슴관리(유방관리)가 포함된다는 점이었어요. 저는 첫째도 신경 쓰이고 젖도 많이 돌지 않았던 가슴이었기 때문에, 둘째는 과감히 모유수유는 시도도 안하고 완분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유방관리는 안받고 대신에 골반 틀어짐 교정(이건 원장님이 직접 교정해 주세요) 및 척추관리 등을 더 받았습니다.
 매일 100분 가량을 어떻게 마사지 받을지 서비스 받기 전에 설정(?)할 수 있는데, 몸이 너무 아프고 고된 날은 제 스스로 골반이 비틀어져서라고 생각되어 골반케어를 먼저 받고(약 20분) 이후에 오일 마사지를 진행했구요. 온몸이 쑤시는 날은 100분을 전부 오일마사지로 받았어요. 
 골반 케어를 받을 때 놀랐던 점은, 역시나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의 길이가 현저히 달라서 몸이 뒤틀린 상태라 아플 수 밖에 없었던 제 몸을 두어번 손대주시더니 다리 길이도 맞춰주시고 동시에 어깨 결림도 풀어져서 '이리 단시간에 해결된 문제인건가...!' 싶었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항상 '마사지로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산모님도 집에서 복직근 운동 꾸준히 하세요~'라고 강조하시며 베드에 간단히 누워 진행할 수 있는 홈트도 알려주신 점 등이 좋았어요.

스파두이 마지막 마사지 사진

 산후 마사지 6회를 받는 동안 배가 많이 들어갔어요. 물론 아이 안낳은 것처럼 쏙~은 아니지만 그래도 눈에 띌 정도로 현저히 들어간 배 덕분에 저도 항상 기분좋게 집에 올 수 있었어요. 금액원으로 끊으면 1회당 약 16만7천원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영등포 신도림 근처에 사시는 산모님들은 스파두이에서 산후마사지 받길 추천드려요!
 


 글이 너무 길어져서 2탄에서는 "산후관리사님 소개로 알게된 문스킨케어", "문스킨 산후케어에서 마사지 20회 받는 중"으로 돌아올게요! 문스킨 산후케어가 진짜 찐 추천업체에요!!!!!!!

2023.12.30 - [분류 전체보기] - 산전마사지 및 출장 산후마사지 전문 문스킨산후케어 내돈내산 후기

 

산전마사지 및 출장 산후마사지 전문 문스킨산후케어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피카츄 백만볼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결국 내돈내산 현재 스코어 20회차 (금액권 340만원 상당) 출장 산후마사지를 받고 있는 "문스킨산후케어" 추천하는 글을 쓰려

flyingch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