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피카츄 백만볼트입니다.

오늘 기사를 보다가 월트 디즈니 공동창업자인 로이 디즈니의 손녀 애비게일 디즈니가 코O비ID일구 pan데믹 여파로 직원들이 무급휴가가 실시 중임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은 성과급을 받은 것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는 트윗을 여러번 날렸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출처: 가디언)

 

가디언에 따르면, 디즈니 가문의 상속자인 에비게일은 디즈니 공원 현장 직원들은 수년간 투쟁 끝에 시간당 15달러를 받고, 이번주부터는 전체 직원의 약 절반인 10만명이 무급휴직으로 고난을 감내하고 있는데 반해, 최고경영자(CEO)인 밥 아이거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원들의 전체 임금 3개월치인 15억달러를 보너스로 받은 것에 크게 분개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밥 아이거를 향한 강한 욕설까지하는 트윗을 여러번 남겼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트윗을 촉발한 것은 "한 언론이 디즈니가 무급 휴가를 실시하면서도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할 것이라는 보도"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저는 디즈니의 주주입니다. 지난 몇주간 미국 주식이 전반적으로 하락하였고, 넷플릭스를 비롯하여 디즈니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호황을 맞을 거라 생각하여 (물론, 디즈니월드는 폐쇄되었지만요) 한 주, 한 주 천천히 담고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분노 트윗의 촉발이 됐다는 "배당 소식"에 관심이 쏠려 포스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월트 디즈니사가 배당이 없을 것이다고 정정기사를 냈다고 해서요, 헉 이게 무슨 말이지?! 놀랐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너무 유명하니까 회사 개요 등, 간단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1. 최근 6개월간 디즈니 주가흐름

 

 

3월 말, 미국 시장의 전반적 하락이 있을 때 함께 폭락하여 소폭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2. 제일 관심이 가는 과거 배당정책

 

 

반기에 1번 / 1회 지급시 $0.88 배당금을 주네요. 다음 배당금은 7월 초순 또는 중순경이 되겠네요.

#3. 오늘일자로 보는 주가와 배당수익률, 배당성향

 

 

1년 이내 고점 대비 34%가 빠져있는 상태에서, 현재 100불 정도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배당금을 현재 주가로 나눈 값)은 1.74%, 배당성향(총 배당금이 당기순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0% (진짜 많이 주긴 하네요;;), 최근 3년간 꾸준히 성장한 배당주입니다.

#4. 디즈니의 향후 전망은?

며칠전,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포스팅을 할 때, "미국에서 최초로 5G를 사용화시킨 버라이즌이 4월, 월트 디즈니사와 제휴를 맺어 디즈니 플러스 무료사용권을 지급하는 등, 미국 5G 고객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라고 블로그에 기사를 언급한 적이 있었죠. 저도 한번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를 구독하면 어느덧 익숙해져서 쉽게 구독해지를 못하게 되던데(그래서 1년째 정기구독 중이에요...), 이번 기회에 제가 투자하고 있는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와 디즈니가 둘다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를 바래봅니다.

또한 인도어(indoor)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주가가 최근 고공행진을 했고, 같은 맥락으로 디즈니의 주가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여 조금씩 추매를 하고 있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의 디즈니 무급휴직 사건이) 어찌됐든, 월트 디즈니사가 배당성향 50%는 꾸준히 유지해주면서 7월 배당도 시행해 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계속 관련 뉴스를 모니터링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끄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