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보카 7일 무료 사용 후, 2인 구독 1년 결제 (ft. 내돈내산 찐 후기)
피카츄백만볼트입니다.
* 아래 사진에 들어갈 답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이 포스팅 무조건 정독하긔!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7월 30일 토익 시험을 앞두고, 첫째를 재우면서도 침대에서 영어감을 잃지 않기 위해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발견하게 된 "말해보카" 어플에 대해 내돈내산 솔직한 사용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7일간 무료 체험 후, 남편이랑 같이 사용하려고 2인 구독 1년 결제를 했어요. 그만큼 찐 추천이니 Please, stay foused! !
말해보카 : 어휘, 문법, 리스닝(객관식/주관식)으로 체계적인 구성
Appstore에서 말해보카를 다운받아 한번 둘러보았다. 어휘, 리스닝, 문법 총 3분야로 구성되어 있고 리스닝도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꽤나 체계적인 구성이다.
어휘
어휘는 하루목표 갯수를 설정(5개부터 무한대)하여 학습할 수 있는데, 사진처럼 변화형/ 유의어/ 격식/ 비격식 등 맞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팁을 주며 알려준다. 내가 어휘를 모르는 경우는 AI가 15분 뒤 복습, 30분 뒤 복습 처럼 습득할 때까지 무한복습루트를 돌려주어 결국은.. 지겨워서라도 맞게 해 준다.
리스닝
리스닝에 주관식모드와 객관식 모드가 있다는 점이 특별했다. 주관식 모드는 AI의 한 문장 발음을 듣고 (꽤 빠르다. 속도 조절 가능함) 내가 그대로 쉐도잉 하는 방식. 나는 이게 평소에 할 수 있는 토익 리스닝 공부방법이라 생각해서 너무 좋았다. 다음 객관식 모드는, (첫째가 침대에서 자고 있을 때 등) 내가 말하지 않고, AI의 문장을 듣고 바로 그 문장을 복기하여 쓰는 것이다. 물론, 단어들은 아래 같이 무작위로 디스플레이 된다.
문법
내가 자주 틀렸던 문장인데, clue도 파악하지 못했다. that만 입력하다가 아.. how도 올 수 있구나!를 알게 됨.
내가 또 자주 헷갈린 문법 중에는 'every+복수명사'가 있는데, 이것도 문법사전을 클릭 해 보니 내가 아는 것이 다가 아니었다. every +기수 + 복수명사인데, every +서수 + 단수명사였던 것. 이거 토익리딩에 나왔으면 또 빼박 틀릴 뻔..
- every two weeks = every second week 둘 다가능하고 "2주마다"의 뜻으로 사용.
또 자주 헷갈린 문법이 있어 복기차원에서 포스팅한다. 아주매우 깔끔히 잘 정리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문법섹션.
말해보카 비용 & 구독취소 방법 & 환불 등
1인 1개월에 19,500원이다. X 12개월 하면 234,000원이라는 어마무시한 금액이 나오지만
1인 12개월 한번에 끊으면 98,000원으로 가능하다.
그렇담 당연히 드는 의문점이, Q) 내가 12개월 신청했다가, 마음이 바껴서 1개월만 한다고 하면 환불은요? 일텐데 질문자가 많은건지 팝업으로 답변이 나와있다. A) 기존에 결제한 멤버십 구독료는 남은 구독 기간을 일할 계산해서 사용했던 결제수단으로 자동 환불된다.
즉, 12개월 끊어서 1개월에 8,167원에 이용하다 변심하여 취소하거나 하는 경우, 사용했던 기간 (만약 1개월이라면)에 맞는 금액만 결제되고 나머지는 자동환불된다. 헷갈리지 않도록 하즈아.
말해보카 추천 이유
- 장소 구애를 받지 않고 영어 어휘, 리스닝, 문법이 쌉 가능이다. 특히 리스닝은 주관식, 객관식으로 시스템이 나뉘어져 있어 "말을 해야 하는 다른 영어어플"과는 달리, 여의치 못한 상황에서는 말을 하지 않고도 학습이 가능하다.
- 실제로 내가 사용해본 당근영어, 민병철영어, 스픽 등은 기본 구성이 person to person 이라 말을 못하면 학습이 안되는 구조지만, 말해보카는 AI와 학습하기 때문에 내향적인 사람 or 공공장소라 어쩔 수 없는 상황 등에 속한 사람의 경우도 학습이 쌉 가능하다.
-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우선 7일 무료사용을 해 보고, 마음에 들면 결제하면 된다. 반신반의하면 한달만 더 사용해 봐도 된다. 19,500원이면 커피 4번 안사먹으면 되는 거 아닌가?
- AI의 인식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정확하다. 기계음이 아닌 것 같고, 또 나의 발음 단/복수, 관사, 시제 등을 다 잡아낸다. 남편도 옆에서 보다가 놀랐다. AI의 발전 속도는 가히 언빌리버블.
- 아이랑 놀아줘야 해서 내 시간이 잘 없었는데, 그런 핑계를 다 날려버릴만한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굉장히 좋은 어플이다. 이걸로 다음달 말 토익에서도 만점 받아야지...! 홧팅